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부자들의 성공하는 21가지 습관


부자는 다르다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어떻게 다른가에 대해서 잘 모른다.

돈이 많다고 부자는 아니다. 절대적으로....

그렇지만 몇가지 그들만이 가진 특성이 있다.

그 특성을 이해하고 있다면 귀하는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는 끝난것이다.

 


1. 빚이 없고 절제할 줄 안다.

자신의 분수에 맞게 생활한다. 인생을 즐긴다고 하면 흔히들 미친 듯이 무언가를 사들이며 신용카드를 척척 사용하는 걸 떠올리기 쉽다. 그들도 처음에는 신용카드를 즐겼으나 오래잖아 그것이 잘못된 일임을 깨달았다. 그들은 돈을 빌리고 갚기 위해 돈을 벌고, 그리고 점점 더 많은 돈을 빌리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버렸다.


2. 일에 미쳐 살지 않았다.

많은 시간을 가족과 친구들과 보냈으며 돈을 빌리는 일은 거의 없었다. 이런 명언이 있다. ”돈을 섬기지 말아라. 돈을 다스려야 한다. 돈이 너를 다스리게 해서는 안 된다.”

 

 

3. 금전적으로 독립된 존재이다.

안락한 삶을 원하지만, 그렇다고 사치스런 생활을 하지는 않는다. 대부분 마흔다섯 살 이전에 이미 백마장자가 되었다. 그들은 인생을 즐기면서도 충분히 부유해질 수 있다고 믿었다.

 


4. 대부분 자신이 선택한 직업을 사랑하고 있다.

하지만 일을 할 때는 정말 열심히 한다. 노력에 대한 대가를 최대한으로 하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

 


5. 5가지 자질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백만장자들이 자신들의 경제적 성공을 설명하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꼽은 다섯 가지 요인은 무엇일까? 

① 진실성(모든 사람에게 정직해야 한다) ② 자기관리(스스로 통제할 줄 알아야 한다)

③ 사회성(사람들과 잘 어울릴 줄 알아야 한다) ④ 내조/외조를 잘해주는 배우자가 있다 ⑤ 성실성(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이다. 이들은 행운만을 바라진 않는다.

 

 

6.백만장자들은 용기를 갖추고 있다.

그 이유는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금전적 모험 같은 것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험에는 두려움과 위험이 뒤따른다. 거기에 용기가 필요한 것이다.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요소는 무엇일까? 그것은 용기이다. 대가가 예상된다면 금전적 위험을 감수할 용기가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대부분의 백만장자가 지니고 있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7. 자신의 한계를 잘 안다.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장점과 약점을 정확히 인식한다.

 


8. 보통 사람들과 다르게 생각하라.

우리들 대부분은 창의적일 뿐만 아니라, 직관력이 뛰어나다.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그와 같은 엄청난 경제적 성공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었겠는가?

 

9. 자잘한 일은 자기 손으로 직접 하지 않는다.

지난해 다섯에 한 명만이 잔디를 직접 깎았다. 집에 페인트칠을 한다거나, 수도관을 손보는 일은 하기 싫어한다. 백만장자 마인드가 우리에게 속삭이는 것은 자신의 직분에만 충실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자유시간에는 뭔가 재미있는 것을 하라는 것이다.

 


10. 남들이 못 보는 기회를 포착한다.

이윤이 남을 만한 곳을 찾아낼 줄 안다. 전문성이 있다. 자신의 일과 직업을 사랑한다.

 


11. 규칙적으로 체력관리를 한다.

왜냐하면 몸이 건강해야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정신력이 생기기 때문이다. 신체적으로 건강하다.

 

12. 절대 거짓말하지 않는다.

단 한마디의 거짓말도 해서는 안 된다. 네가 한번 거짓말하게 되면 나중에 그 거짓말을 변명하기 위해 15번 거짓말을 하게 된다.

 


13. 자신의 일과 직업을 사랑한다.

경제적 성공에 대해서는 그것을 설명하는 이치가 뻔하다. 자신이 선택한 일을 잘 수행하면,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것이고, 특히 자신이 직접 운영할 때는 더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번다면, 재산을 모을 여지도 더 많아질 것이다. 쓰기 보다는 저축하고 투자해야 한다는 상식을 갖추고 있다면 두말할 나위도 없다. 직업을 선정하게 된 중요한 요인이 그 일에서 생길 “큰 이윤 혹은 잠재 수입”에 있다. 그들은 성공 가능성이 높고 많은 이윤이 날 수 있는 사업을 제대로 골랐다.

 

14. “자신을 믿는다”

두려움을 줄이기 위해 긍정적 사고의 힘을 믿는다. 또, 자신을 믿는다. 그들은 성공을 마음속에 그린다. 그리고 두려움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맞불을 놓는다. 자신에게 믿음을 강화시키는 방법은? 먼저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성공에 이르기 위한 준비와 계획을 정한다. 그리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움직인다.

 

 

15. 남들이 못 보는 기회를 포착한다.

먼저 볼 수 있어야 한다. 그 다음엔 그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채워지지 않는 강한 열망을 가져야만 합니다. 그 열망을 채우기 위해 당신은 밖으로 나가서 기회와 가능성을 잡겠지요. 원한 것을 그렇게 얻어가는 겁니다.

 


16. “내조 혹은 외조를 해주는 배우자”가 있다.

백만장자들은 남자든 여자든, 자신들의 배우자에 대해 항상 하는 얘기가 잇다. 자신의 배우자가 정직하고 책임감 있으며 사랑스럽고 능력있으며 내조/외조를 잘해준다는 것이다. 전형적인 백만장자 부부들은 28년 이상 결혼생활을 해오고 있다. 열에 여덟은 “내조 혹은 외조를 해주는 배우자”가 있다는 사실이 그 자체로 매우 중요하며, 경제적 성공을 설명해 주는 중요한 열쇠라고 말한다.

 

17. 그럴 필요가 없는데도 아주 검소하게 생활한다.

백만장자들은 미래를 생각한다. 그들은 평생의 생계비와 돈을 모을 수 있는 여러 방법에 대해 일일이 따져보곤 한다. 이런 행동은 재산을 모으는 첩경이다. 백만장자의 검소한 생활방식을 보여주는 것은 이것만이 아니다. 백만장자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재산을 모으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많은 수익을 올리기 때문만은 아니다. 돈을 벌 수 있는 살림살이도 한몫을 차지한다. 새가구를 사기 보다는 쓰던 가구를 수선한다. 생활용품은 묶음으로 산다. 쇼핑할 때는 할인쿠폰을 사용한다. 전화로 판매하는 물건을 사지 않는다.

 

18. 자신의 사업에 투자한다.

우리는 한가지 가장 중요한 결정을 정확히 내리기만 한다면, 우리는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 만약 자기에게 딱 맞는 천직을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창의적인 사람이라면 당신은 성공할 수 있다. 가장 위대한 백만장자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직업을 선택한 사람이다. 그런 일에는 경쟁자도 없고 아주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19. 마음을 통제할 수 있다.

지난 실수에 연연하지 않는다. 두려움이 내 마음을 지배하도록 놔두지 않는다.

 


20. 백만장자에겐 좋은 자문가가 있다.

좋은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다. 좋은 투자 자문가를 둔다. 정신적 조언자. 다른 사람으로부터 조언을 구한다. 유능한 공인회계사나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한다. 믿을 만한 친구와 의논한다. 배우자와 의논한다. 기도한다. 조언자를 선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언제, 누구에게, 어떻게 조언을 받아야 할지 아는 것이 포함된다. 좋은 조언자를 찾는 것과 재산을 모으는 것 상이에는 확실한 비례관계가 존재한다. 왜냐하면 좋은 충고 한마디는 금전상의, 직업상의 혹은 개인적 문제를 결정하는 과정에 따르는 위험요소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21. 현명하게 투자한다.

제대로 된 아이템 사업이 가진 성장 가능성이라든가 이윤 가능성을 파악한다. 투자하기 전에 미리 많은 준비를 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자신이 좋아하는 사업분야를 선정한다. 그것은 돈 보다 더 중요한 일이다. 일단 다른 사람 밑에서 경력을 쌓아간다. 그리고 나서 그 일이 자신에게 맞는지 판단한다. 대가가 예상된다면 금전적 위험을 감수한다.

 

*위의 21가지 습관은 퍼올린 글입니다*

Posted by 당양부부34

블로그 이미지
주요 토렌트를 블로깅하고 있습니다. 토렌트 순위 등은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세요. 주요 웹툰 순위도 게재했어요 경제를 좋아하는 일산의 행복한 프로그래머입니다.
당양부부34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